엔비디아 실적발표 1분기, 150달러 돌파 가능성은?
안녕하세요, 엔비디아 실적발표 1분기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국시간 5월 29일 목요일 오전 6시에는 AI 분야 대장주에 해당하는 엔비디아의 실적발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2024년 6월 10일 액면분할 이후, 실적발표에서 더 이상 예상치를 뛰어넘는 어닝 서프라이즈가 발표되지 않는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매 분기 100점 만점의 성적을 발표하는 엔비디아지만, 투자자들은 이전처럼 120점가량의 성적을 원하는 상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엔비디아 실적발표 1분기 정보를 살펴보고 예측함으로써 실적발표 직후 150달러 돌파가 가능한 시나리오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엔비디아 개요 및 2025년 5월 최신 정보
엔비디아는 단순한 GPU 제조 기업을 넘어 현재 AI 산업의 핵심 인프라 공급자로 완전히 자리잡았습니다. 2024년에 선보인 블랙웰 아키텍처는 2025년 현재 본격적으로 생산 및 판매를 진행중이며, Grace Ultra라는 슈퍼 칩을 선보여 시장으로부터 엄청난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편, 미국 캘리포니아 산타클라라에 본사를 둔 엔비디아의 CEO는 2025년 현재에도 젠슨 황이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는 2015년부터 2024년까지 약 10년간 기본급 14억 2천만 원을 유지했으며, 최근에 기본급을 인상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의 기본급은 21억으로 향상되었으며, 성과급의 경우 300만 달러가 향상되었습니다. 이에 더해, 약 3,880만 달러 상당의 주식 리워드가 그에게 제공되었습니다. 젠슨 황은 엔비디아를 1원에서 4,500조 원 가치의 회사로 만든 사람으로서, 그의 기본급은 향상되어 마땅한 위치에 있습니다.
모두가 알다시피, 엔비디아는 최근 트럼프 대통령의 사우디 순방 이후 주가가 크게 치솟았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는 엔비디아로부터 약 18,000개의 AI 칩을 구매할 계획이라고 밝혔기 때문입니다.
이외에도, 엔비디아는 최근 RTX 50시리즈를 공식 출시하고 대만의 Foxconn 그룹과 AI 데이터 센터를 협력하며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았습니다. 특히, 엔비디아가 대만에만 100메가 와트급 AI 인프라를 구축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기 때문에 TSMC와의 긴밀한 협업이 예상되는 상황입니다.
엔비디아 실적발표 1분기, 주요 핵심 정보는?
엔비디아는 미국 시간 기준 2025년 5월 28일 수요일 장 마감 후 2026 회계연도 1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는 한국 시간 기준으로 5월 29일 목요일 오전 6시에 해당합니다. 아래에 엔비디아 실적발표 1분기 주요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실적 기간입니다. 이번에 발표될 실적은 2025년 1월 27일 – 2025년 4월 27일까지의 기간에 해당되는 실적 정보입니다. 해당 기간은 메타와 마이크로소프트, 테슬라 등 미국 Magnificent 7에 해당하는 기업이 엔비디아 Blackwell 칩을 본격적으로 계약하고 공급받은 시기에 해당됩니다. AI 칩의 본격적인 수익이 예상되는 기간이며, 향후 2분기에는 1분기보다 40% 이상 공급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AI 칩 공급은 일반 반도체와 달리 고객사를 대상으로 한 일괄 공급과 대형 주문 방식이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한 분기만에 공급량이 40% 이상 상승하는 것은 타당한 범위 내의 예측이며, 이를 통해 2분기 가이던스 역시 긍정적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편, 게이밍 GPU에 대한 언급도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재 RTX 5060 GPU가 출시되었지만, 리뷰 샘플이 제공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번 실적 발표에서는 CFO가 직접적으로 해당 GPU에 대해 초기 판매 데이터와 시장 반응에 대해 언급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일반적으로 실적 발표에서 주요 제품군의 성과를 언급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중국 수출 제한 영향에 대한 언급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많은 투자자들은 미국 정부의 중국 수출 제한 조치가 엔비디아의 실적에 어느 정도의 영향을 미쳤는지 궁금하기 때문입니다. 정책에 대한 영향과 더불어, 향후 매출에 미치는 영향까지 언급할 가능성이 다소 높습니다.
엔비디아 실적발표 1분기 이후 주가 상승 가능성
엔비디아 1분기 실적발표 이후 주가 상승 가능성은 약 88% 정도로 예측됩니다. 이는 꽤 낙관적인 수치이지만, 아주 비현실적인 수치는 아닙니다. 이번 1분기 실적은 전년 대비 약 200% 이상의 순익 증가가 예상되는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기대치를 상회할 경우 이전 고점인 150달러까지 반등에 성공할 수 있으며, 기대치를 정확히 부합하거나 소폭 하회 시 120달러 후반으로 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엔비디아는 2023년 5월 24일부터 2025년 2월 26일, 약 2년의 기간 동안 기대 이하의 실적을 보여준 적은 한 번도 없기에 실적이 기대치를 하회할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회사의 강력한 사업 모델과 AI 중심의 성장 전략을 살펴봤을 때, 실적발표 1분기 이후 엔비디아가 150달러를 돌파할 가능성은 매우 높습니다.
다만, 기대감이 이미 주가에 반영된 점도 있기에 어닝 서프라이즈 강도가 크지 않으면 상승폭이 143달러 선에서 제한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마치며
여기까지 엔비디아 실적발표 1분기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엔비디아는 미국 주식시장 시가총액 1위를 달성했던 기업이지만, 첨단 기술주에 속하므로 하락폭도 큰 편에 해당합니다. 또한, 본 글은 참고용이며 투자의 책임은 언제나 본인에게 있습니다. 글에 대해 문의하실 점이나 질문사항이 있으신 경우 ‘문의하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엔비디아 실적발표 1분기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Written by Dalmiju